'제주 한정' 대박 난 스타벅스 메뉴는?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제주 지역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제주 특화 음료’의 누적 판매량이 500만 잔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016년 7월 이후로 출시된 제주 특화 음료는 총 45종으로 현재는 7종의 음료가 제주 지역 전 매장에서 제공되고 있다.

올 2월까지 판매된 제주 특화 음료는 총 550만 잔으로 현재까지 스타벅스 제주 특화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되었던 음료는 90만 잔 이상 판매된 '제주 말차 샷 라떼'로 나타났다. 그다음은 '제주 쑥떡 크림 프라푸치노'와 '제주 까망 크림 프라푸치노'가 각각 70만, 60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지역 특산물을 원부재료로 활용한 음료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문경 오미자 피지오' '광양 황매실 피지오' 등 지역 특산물을 원재료로 사용하면서 지역명을 이름에 반영해 지역과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제주특화 음료는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산물과 지역 특색 이미지를 착안해 상품 개발에 접목했다는 점에서 많은 제주도민분들은 물로 관광객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다"며 "향후에도 제주의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이미지를 느낄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