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곤 대저너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서구청장 출마

유지곤 이사장이 30일 서구청 광장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유지곤 이사장 제공
유지곤 이사장이 30일 서구청 광장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유지곤 이사장 제공

[금강일보 유상영 기자] 더불어민주당 소속 유지곤 대저너(Daejeoner)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서구 발전을 설계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며 대전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유 이사장은 30일 대전 서구청 광장에서 출마 선언식을 갖고 “대전은 제가 태어나고 자란 고향이고, 서구는 제게 꿈과 희망을 줬다”며 “이제는 그동안 막연히 그려보았던 소망을 현실로 펼쳐 보이고자 한다”고 출사표를 던졌다.

유 이사장은 “오늘 저는 새로운 길을 나서려고 하며 새로운 출발을 하려고 한다”며 “100번을 생각해도 옳았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구민을 섬기는 고객정치와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서구발전에 제 젊음과 제 열정과 제 모든 것을 쏟겠다”고 일성했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열심히 뛰어다니는 구청장이 되겠다. 선거 과정에서 그 어느 후보도 결코 비방하거나 폄하하지 않고, 유세 차량 없이 전기자동차와 전기자전거로 골목을 누빌 것”이라며 “선거는 대신 일할 일꾼을 뽑아야 하는 만큼 듣는 자세와 따뜻한 마음, 용기가 있는 저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서구 발전에 제 젊음과 열정 모든 것을 쏟을 것”이라며 “서구의 싱싱한 나무이자 창업가 구청장인 저를 서구청장에 심어달라”고 말했다.

대전공고와 한양대 공대를 졸업하고 카이스트(KAIST) 문술미래전략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밟고 있는 유 이사장은 한국청년회의소 대전지구회장 등 시민단체 대표, 대통령 직속 민주평통 중앙 상임위원 등을 지냈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