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종합기사] KG 그룹 쌍용차 인수 합류, 쌍방울그룹·남선알미늄은 하락세, 식품주 강세 보여 

4월 6일 수요일 코스피에서는 KG케미칼, KG케미칼우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코스닥에서는 에이티세미콘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KG그룹이 쌍용차 인수에 뛰어든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달성했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KG그룹은 최근 쌍용차 매각 주관사 EY한영회계법인에 인수 의사를 전달했다. EY한영은 다음달 중 쌍용차 매각을 위한 재입찰을 실시할 예정이다.

KG그룹은 재무적투자자(FI)인 캑터스프라이빗에쿼티(PE)와 컨소시엄을 이뤄 쌍용차 인수에 나설 계획으로 알려졌다. 해당 소식에 KG ETS(+22.96%)도 급등했다.

쌍용차 인수 컨소시엄에 이엔플러스가 참여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며 이엔플러스의 전환사채(CB)를 보유 중인 에이티세미콘도 상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반면 쌍용차 인수 관련주로 불리던 쌍방울그룹주, 남선알미늄은 약세를 보였다.

'열혈강호 온라인'이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룽투코리아(+25.91%)의 주가가 급등했다.

앞서 회사측은 해당 게임의 글로벌 사전예약자가 5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힌 바 있다.

5일 거래가 재개된 스킨앤스킨(+25.00%)이 이날 급등했다.

거래재개 첫날이었던 전날 스킨앤스킨은 21.78% 급락했지만 하루 만에 반등했다.

전일 스킨앤스킨은 최대주주인 더편한 등 주요 주주가 스킨앤스킨의 경영 안정성과 책임경영을 위해 오는 2025년 4월까지 보유 주식을 자발적 의무보유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지난 4일 스킨앤스킨에 대해 코스닥시장위원회 심의결과 상장유지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지난 5일부터 스킨앤스킨의 매매거래가 재개됐다.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바로다(Baroda) 사업에 속도를 낸다고 밝힌 하인크코리아(+23.51%)가 급등했다. 바로다는 격자무늬 바코드(QR) 및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접목시킨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다.

6일 IT업계에 따르면 하인크코리아는 지난 2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비오디에스링크(BODS LINK)를 인수했다. 또 지난 3월 29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데이터베이스 및 온라인 정보제공업, 컴퓨터 시스템 통합 자문 및 구축서비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JW신약(+18.26%)은 2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였다.

전일 JW신약은 로슈의 관절염 치료제 ‘악템라’가 코로나19 입원 환자의 치료제로 미국 FDA 우선 심사를 받는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인 바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공급망 불안에 우크라이나 사태가 겹치면서 앞으로도 수입 곡물 가격이 추가 급등할 것이란 우려가 나오며 신송홀딩스(+20.73%), 누보(+12.18%)가 관련주로 편입되며 강세를 보인 것으로 추측된다.

와이제이엠게임즈(+12.63%)는 간접 투자를 통해 세계 최대 NFT(대체불가토큰) 거래소 오픈씨(OpenSea)에 투자해 100배가 넘는 수익률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이날 투자은행(IB)업계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지난 2018년 구미 크립토스(gumi Cryptos) 펀드 조합(1호)을 통해 오픈씨에 간접적으로 투자한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오픈씨의 기업가치는 1억~2억 달러 수준으로, 최근 책정된 가치는 133억달러(약 15조원)으로 알려졌다.

이날 코스피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금호에이치티, 쌍방울, KODEX 200선물인버스2X, 대한전선, 동양철관, 삼부토건, 남선알미늄, KH 필룩스, KODEX 코스닥150선물인버스, KODEX 인버스, 한신기계, 진흥기업, 삼성 인버스 2X WTI원유 선물 ETN, 삼성전자, 한솔로지스틱스, TYM, KODEX 레버리지, 신한 인버스 2X WTI원유 선물 ETN(H), 비비안, 이아이디, 사조동아원, 이엔플러스, 신송홀딩스, 하이스틸,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KEC, 다이나믹디자인, 부국철강, 미래아이앤지, QV 인버스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H) 순이었다.

코스닥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스킨앤스킨, 광림, 와이제이엠게임즈, 휴림로봇, 아이오케이, JW신약, 드래곤플라이, 누보, 에이티세미콘, 넥스트BT, 금강철강, 큐캐피탈, 룽투코리아, 엠게임, 유앤아이, 대창솔루션, 리더스 기술투자, 하인크코리아, 자연과환경, 화성밸브, 미투온, 멜파스, 코스나인, 한국테크놀로지, 화일약품, 보성파워텍, 뉴보텍, KG ETS, 케이엘넷, 팜스토리 순이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4.17포인트(0.88%) 내린 2,735.03에 거래를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848억원, 5650억원을 순매도했다. 개인은 1조1351억원을 순매수하며 매물을 소화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브레이너드 이사의 발언 영향으로 3월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의사록에서 우려보다 큰 매파적인 태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커지면서 투자심리가 흔들렸다"며 "위험자산 선호 후퇴에 아시아 증시도 일제히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코스닥지수는 전장보다 9.34포인트(0.98%) 낮은 943.13으로 마감했다.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1812억원, 1025억원을 순매도했다. 개인은 2959억원을 순매수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