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한메일 접속 및 수·발신 장애... 메일 누락으로 경제적 손실 우려도

ㅏ ㅇ다음 한메일 공지사항 캡처
ㅏ ㅇ다음 한메일 공지사항 캡처

포털 사이트 다음 이메일에 에러가 발생했다.

21일 현재 다음 회선의 한메일 사용자 간 메일 수·발신이 누락되거나, 다음 메일에 접속이 되지 않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에 다음 측은 공지사항을 통해 “2022년 4월21일 오전 09시12분부터 현재까지 다음 이메일 에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Daum 메일 서비스에 수발신 지연 및 imap, smtp 의 간헐적 접속실패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현재 메일 접속 실패 장애로 인해 외부 도메인 메일 전체 수신지연 (스마트워크 포함), 일부 메일 발송 지연 또는 실패, imap, smtp 간헐적 접속 실패 등의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 측은 “현재 장애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서비스를 정상화 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머리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네티즌들은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회사에서 다음 메일을 사용하는데, 메일 오류로 인해 중요한 서류를 받지 못할 뻔 했다”며 “급하게 다른 사이트 회신을 사용하는 부하직원의 이메일로 재발송 받았다. 오류가 지속되면 기업에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래 기자 narae4193@naver.com

--

다음 한메일 접속 및 수·발신 장애... 메일 누락으로 경제적 손실 우려도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