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항공 관련 사업 목적 추가하고 투자를 위한 유상증자 결정

에디슨이노(056090)가 사업 다각화를 통해 미래 성장 산업에 집중한다고 17일 밝혔다.

에디슨이노는 △위성체, 발사체 제조 및 판매 △위성시스템 체계 개발 △항공기 정비업 등 우주선, 항공기 관련 사업목적을 추가하고 제이스페이스홀딩스의 유상증자 참여로 신사업을 본격화 한다. 양사는 위성체, 발사체, 항공기와 우주선 비행장치, 위성시스템을 이용한 서비스를 개발 및 판매 등의 사업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게 된다.

에디슨이노는 미래 성장 산업을 선점하기 위해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배터리 팩도 개발해 공급한다. 전기차 관련 사업을 안정적으로 확보한 후에 향후 우주 항공 관련 신사업까지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전기차 관련 신기술 집약 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본격적인 준비를 거쳐 전기차 부품 사업부를 신설하고 사업을 준비해 왔다. 에디슨그룹 내에서 자율주행, 전기차 충전기 사업, 모터 기술, 스마트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기술, 인공지능(AI) 기술 등 자동차 관련 신기술 사업 부문을 총괄하여 성장하고 있다.

경기도는 지난 자율주행시험장에서 자율협력주행버스 주행시험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임시운행 허가 심사를 통과해 다음 달부터 판교테크노밸리에서 자율협력주행버스 시험 운행에 들어간다. 에디슨모터스에서 제작된 저상 전기버스가 자율협력주행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각종 센서와 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돼 있고 경기도 자율주행센터에서 제공되는 인프라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 운행된다.

시장조사 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자율주행차 시장 규모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IT 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며 성장세가 빨라져 2022년 180억 달러(23조 원)에서 2025년에는 260억 달러(33조 2천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에디슨이노 관계자는 “에디슨모터스에서 제작하는 자율협력주행버스의 배터리 팩 공급을 시작으로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사업도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전기차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미래 성장 산업인 우주 항공 관련 신사업에 대한 투자도 본격화하여 빠른 시간 내에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