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골퍼 윤이나, ‘역대 최고 징계’ 받아

‘잘못된 볼 플레이’를 하고도 이를 뒤늦게 신고한 신예 프로골퍼 윤이나가 한국 여자 골프 역대 최고 수준의 중징계를 받았다.

이에 따라 윤이나가 김비오와 송보배 등 중징계를 경험한 선배들의 전례를 따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상벌분과위원회는 지난 20일 “윤이나에 대해 KLPGA에서 주관 도는 주최하는 모든 대회(투어, 시드전, 선발전 등)에 3년간 출장 정지를 부과하는 것으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자진 신고 등 정상 참작 사유가 있었으나 규칙 위반 후 장기간에 걸쳐 위반 사실을 알리지 않은 점, 규칙 위반 이후 대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한 사실 등 KLPGA 회원으로서 심각한 부정행위를 했다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윤이나는 지난 6월 16일 한국여자오픈 1라운드 15번홀에서 티샷이 오른쪽으로 빗나가 공을 찾던 중, 러프에서 찾은 다른 공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15번홀 그린에서 그 공이 자신의 공이 아니라는 것을 인지했다고 했으나 아무런 조처를 하지 않았다.

윤이나는 지난 7월 15일 한국여자오픈을 주최한 대한골프협회에 이를 자진 신고했다. 7월 25일에는 사과문을 발표하고 자숙의 뜻으로 대회 출전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19일 대한골프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윤이나에게 대한골프협회가 주최·주관하는 대회에 3년 출전정지 징계를 부과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