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린야구 세계 대회WBSC 버추얼컵 2022 홍보 배너. 뉴딘콘텐츠 제공

뉴딘콘텐츠(대표이사 홍진표)는 스크린야구 세계 대회WBSC 버추얼컵 2022(WBSC Virtual Cup 2022)의 결승 대회인 월드 파이널(World Finals)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WBSC위원들의 참여하에 오는 27일 한국 스트라이크존 야구 시뮬레이터 타석에서 진행된다.

전 세계 스크린야구 최강자 타이틀을 두고 각 분야의 스포츠인들과 업계 종사자 및 재능을 가진 선수들이 치열한 배팅 대결을 펼칠 예정으로결승전과 시상식은 스포티비(SPOTV)방송을 통해 제작·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결승 대회에는 세계 각 지부의 본선 우승팀과 와일드카드 선발팀이 참여하며 모든 결승 진출자는 후원사인 골프볼파크의공식 져지와 골드볼파크 배트를 포함해 교통비, 숙박, 식대 등의 지원 혜택을 받는다.

대회 우승 상금은 1만 달러(한화 약1400만 원)이다. 결승 우승자를 포함한 팀과 선수들의 대회 성적은 유명 야구 선수들의 기록과 같이WBSC공식 홈페이지에 본인의 대회 성적이 기록되는 영예를 안는다.

홍 대표 이사는 “스크린야구 종주국인 한국에서 결승 대회를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방문하시는 선수와 대회 관계자들 모두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환 기자 pjh@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