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3일 설 연휴의 셋째날 귀경길이 이어지면서 고속도로 교통상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설 연휴 셋째 날에도 아침부터 이어진 귀경 행렬에 전국 주요 고속도로 곳곳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일반 차량 기준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서 서울 요금소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 7시간 30분, 울산 7시간 10분, 대구 6시간 30분, 광주 6시간 10분, 강릉 3시간 40분, 대전 3시간 등이다.

도로교통공사는 오늘 전국에서 513만 대의 차량이 움직일 것으로 내다봤다.

이 중 51만 대가 지방에서 빠져나와 수도권을 향하고, 38만 대는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향할 예정으로 귀경길 도로는 오후 4시에서 5시가 가장 혼잡할 전망이다.

오후 7시~8시께 차츰 해소될 것으로 예측된다.

도로공사는 설날 연휴가 끝나는 24일 자정까지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한다.

또 연휴 기간 경부고속도로 버스전용차로 운영시간도 4시간 늘어나 오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연장한다.

한편 서해안 고속도로 서울방향 송악IC 부근은 약 2시간 전부터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있고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옥산 하이패스 센터 부근에서도 고장 차량 발생으로 정체가 이어지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양재IC 부근에서도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