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정미애의 근황이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미애는 2015년 디지털 싱글 앨범 '미스트롯트 정미애'로 데뷔했으며 히든싱어3 출연으로 얼굴을 알렸고 제1대 미스트롯 선을 차지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정미애는 미스트롯에 마미부로 참가해 당시 2018년 11월에 셋째를 출산하고 불과 67일밖에 되지 않은 상태에서 열창을 했다.

2주간의 합숙 훈련으로 진행된 미션이며, 마미부 회원인 하유비, 안소미, 김유선과 같이 맘마미애라는 팀을 맺었으며, 미션곡은 '우연히'.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무대 연출로 호평받았으며, 올하트를 받게 되어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1:1 데스매치 김양과의 대결에서 승리하면서 다음라운으로 올랐다.

군 부대 미션에서는 최종 3위를 하면서 탈락 위기에 처했으나 추가 합격으로 같은 팀원인 김나희와 같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준결승 미션에서는 1라운드에서 얻은 점수와 합산한 결과 3위를 차지하여,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후 결승에서 마스터 점수 646점을 받았으며, 최종 결과 2위로 제 1대 미스트롯 선이 됐다.

한편 정미애는 지난 2021년 12월 건강 이상을 이유로 돌연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이에 30일 오전 방송된 KBS1 ‘인간극장’에서는 ‘미스트롯’으로 이름을 알렸던 가수 정미애가 출연해 근황을 전했다. 

이날 정미애는 설암 3기였음을 고백하며 "작았지만 전이가 빨라서 혀의 3분의 1을 도려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시에는) 숨만 붙어 있으면 뭔들 못하랴 생각했다. 살기만 하면 좋겠다 싶었다. 노래 못하면 다른 일 하면 된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정미애는 개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내가 (방송에) 나서지 않으니까 너무 많은 이야기가 오가더라"라며 자신을 둘러싼 루머들을 언급했다. 

그는 "내가 남편이랑 이혼했다더라. 또 없는 병도 만들어내고 뜬소문이 많더라"라면서 "개인 방송을 하면 사람들이 안심하고 궁금증도 해소되고, 그런 의미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미애는 1982년생으로 올해나이 42살이다. 남편은 가수로도 활동했으며, 활동명은 J.Hwan. 엠씨더맥스 소속사였던 유앤아이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있었을 당시에 만나서 결국에는 결혼을 하게 되면서 네 자녀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