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할때] 요즘 뜨는 각종 테스트 '당신의 이상형은?'

2020-03-22     김해인 인턴기자

[심심할때] 요즘 뜨는 각종 테스트 '당신의 이상형은?'

최근 각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OO 테스트'가 핫하다. 이상형 만들기, 학과 테스트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재미로 보는 간단한 각종 테스트들을 살펴봤다.

  ▼ 폰폰 (fonfon) 
 

폰폰은 이상형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심리테스트다.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 <신학연구실습>의 팀프로젝트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본인이나 캐릭터의 이상형을 만들 수 있다. 이상형의 성별과 이상형의 옷 스타일, 이상형의 공부하는 스타일 등의 간단한 질문으로 결과가 나온다. 결과는 다양한 귀여운 캐릭터와 그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다. 

 

▼ forest 집중유형분석 
 

forest 집중유형분석은 자신의 심리를 간단히 테스트 해 볼수 있는 심리테스트로 forest 집중유형분석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하다. 나만의 꽃 심기라는 화면에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어진 10개의 질문에 대한 답을 하게 된다. 질문은 이야기 속에 들어온 것처럼 자신이 선택한 대답에 맞춰 진행되며 자신이 심을 씨앗, 자신이 들을 노래, 자신이 읽을 책등을 고르게 된다.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끝마치면 자신의 성격과 심리상태에 맞는 꽃과 설명이 주어진다.
 

▼ 이상형 만들기


이상형 만들기는 학생들이 팀 프로젝트 목적으로 오픈소스 코드 공유 플랫폼인 깃허브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남자버전과 여자버전이 있어서 원하는 성별을 골라 헤어스타일부터 세부적인 눈, 코, 입, 눈썹, 옷, 심지어 주름까지 직접 골라 이상형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생성된 캐릭터는 출처 표기 후 개인의 프로필, 커뮤니티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금지된다.
 

▼ 학과 테스트
 
대학교 학과 테스트'는 나의 학과 찾기, 나의 이상형 학과 찾기, 여행지 성향 테스트하기 세 가지 중 골라서 테스트할 수 있는 사이트다. 나의 성별을 고른 후 간단한 질문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처음 본 사람에게 먼저 말을 거는 편이다/다가오길 기다리는 편이다/ '나는 공부할 때 손으로 써가면서 하는 걸 좋아한다/눈으로 보고, 말하면서 하는 걸 좋아한다' 등의 질문이 제시된다. 질문이 완성되면 기계공학과, 실용음악과, 체육학과 등 어울리는 과를 분석해준다.

  ▼ 대학교 테스트
 
대학교 테스트는 ‘나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기분이 좋아진다’, ‘사람들은 나를 차갑다고 하는 편이다’등에 대한 답으로 ‘그렇다 / 아니다’ 정도의 간단한 답을 하면 자신의 성향과 닮아있는 대학을 분석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