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든다'... 골프존 어패럴 론칭

2025-03-31     김동은 기자
골프존 GDR아카데미 성남판교점에 마련된 '골프존 어패럴' 쇼룸 모습. 골프존 제공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 골프존이 지난달 10일 스크린과 필드 사업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와 인프라로 새로운 골프웨어 브랜드인 ‘골프존 어패럴’을 공식 론칭했다.

31일 골프존에 따르면 골프존 어패럴은 골프존의 브랜드로서 처음 선보이는 의류사업으로 세상에 없던 골프를 만든다는 골프존의 ‘PLAY DIFFERENT’ 철학을 바탕으로 누구나 골프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모던함과 기능성을 결합한 플레이 웨어(Play Wear)다.

골프존은 의류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면서 기존 골프웨어 시장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높은 가격과 디자인 및 기능성의 한계를 인식하고 기능성을 갖춘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더불어 코로나19 특수 이후 엔데믹으로 골프산업의 침체에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골퍼들이 주를 이룰 것으로 판단해 합리적인 가격대에도 속건이 되는 기능성 소재와 UV차단 등의 세부 기능을 충족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절제된 디자인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도록 제품을 완성했다. 

아울러 골프존은 ‘이제, 골프존을 입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워 골프웨어 시장에 새롭게 도전하고 나아가 골프존 어패럴을 통해 골프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안한다.

공식 론칭과 함께 공개된 골프존 어패럴 2025 SS 컬렉션은 블랙 앤 화이트, 네이비 등 모던한 베이직 컬러를 메인 컬러로 디자인해 간결하면서도 핏감을 살린, 골프 시즌에 제격인 라운드룩으로 완성됐다. 제품 라인업은 남성 반팔, 팬츠 3종과 여성 스커트 1종, 베스트 2종, 언더레이어 및 볼캡, 버킷햇으로 출시됐으며 온라인 골프존 모바일 앱과 골핑, 골프존커머스의 편리한 골프웨어 쇼핑 채널 스타일캐디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오프라인은 골프존카운티의 프로샵과 골프존 GDR아카데미 성남판교점에서만 만날 수 있다. 

임동진 골프존 브랜드상품사업부장은 “세상에 없던 골프존 어패럴의 플레이 웨어가 골프 의류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성공적인 브랜드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프존 어패럴은 Reasonable(화려함과 멋에 치중하지 않는 베이직하고 합리적인 아이템), Timeless(유행이 아닌 오래도록 멋스러운 시즌을 타는 절제된 디자인), Borderless(구력, 나이, 장소에 상관없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한 아이템)을 브랜드 핵심 가치로 더욱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쇼핑을 추구하는 골퍼와 골프웨어 시장 소비 트렌드에 맞춘 사업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김동은 기자 yarijjang@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