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어리더 이주은 누구?... 프로필 화제
‘삐끼삐끼’로 인기를 얻은 치어리더 이주은의 프로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2004년생 이주은은 경남 합천의 야로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지난 2023년 프로배구 여자부 수원 현대걸설 힐스테이트와 남자부 수원 한국전력 빅스톰에 이어 KBL 리그 남자부 고양 소노 스카이거너스와 여자부 부천 하나은행 등 총 4팀에서 치어리더 활동을 시작했다.
다음해인 2024년에는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응원단에 합류해 한 시즌 동안 활동했으며 삼진을 잡았을 때 트는 노래에 맞춰 ‘삐끼삐끼 춤’을 추며 전국 야구장을 포함해 많은 해외 인플루언서들의 패러디 등 국내외를 뜨겁게 달궜다.
2024시즌 KIA 타이거즈가 한국시리즈 승리를 하며 프로야구 리그가 종료된 이후 이주은은 소속사 에이펙스 커뮤니케이션스와 계약을 종료했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이후 캐리어 브랜드 ‘스탁사인’과 계약해 패션 모델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치어리딩과 관련해 소식이 없던 그는 올해 1월 22일 대만 프로야구 리그 소속의 ‘푸본 엔젤스’ 응원단에 진출했다는 소식이 공식 발표됐고 당시 대만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이주은의 계약금은 1000만 대만달러(약 4억 4000만원)라고 이는 대만 프로야구 선수들의 평균 연봉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
지난 4월 10일에는 정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며 LG 트윈스 공식 SNS를 통해 공식 합류 소식을 전하며 한국 활동을 재개했다. 이에 이주은은 대만과 한국을 오가며 활발한 치어리더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최근 이주은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키움 히어로즈의 박수종 선수와 다정하게 찍은 사진이 유포되며 열애 의혹에 휩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