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은우, 28일 현역 입대… 전역일은?
그룹 아스트로 멤버 겸 배우 차은우가 28일 국방의 의무를 위해 현역 입대한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차은우가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한다고 밝혔다.
차은우는 이날 오전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육군 군악대에서 병역을 이행한다. 현장 혼잡과 안전을 고려한 소속사의 방침에 따라 입대 장소와 시간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별도의 공식 행사는 생략됐다.
차은우는 입대를 하루 앞둔 지난 27일 유튜브 및 SNS 라이브 방송에서 짧게 자른 머리를 팬들에게 공개하며 입대 소감을 전했다. 그는 "나에게도 이런 날이 온다니 신기하다. 2~3살 이후로 가장 짧은 머리 같다"며 "건강히 잘 다녀오겠다. 여러분들이 하시는 모든 일에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데뷔 후 20대를 함께해 줘서 고맙다. 군 복무를 마치고 30대의 모습도 궁금하고 기대된다. 항상 고맙고 사랑한다"고 팬들에게 진심 어린 작별 인사를 남겼다.
지난 2016년 아스트로로 데뷔한 차은우는 '니가 불어와', '고백' 등의 대표곡을 냈다. 배우 활동을 병행하며 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여신강림', '오늘도 사랑스럽개', '원더풀 월드'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최근에는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넷플릭스 시리즈 '더 원더풀스', 영화 '퍼스트 라이드' 등의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수려한 외모로 광고계에서도 늘 인기 있는 모델로 손꼽혀왔다.
차은우의 전역 예정일은 2027년 1월 27일로 알려졌으며, 팬들은 "건강하게 복무하길", "기다릴게요"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