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2025년 2학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시니어 특화, 지역학 등 수요 맞춤형 강좌 개설
2025-08-05 조병길 기자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2025년 2학기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강좌 참여 수강생을 오는 6일부터 24일까지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배움나루를 통해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학기에는 총 20여 개 프로그램이 개설된다. 외국어 분야로 중국어 회화, 일본어 회화, 왕초보 중국어, 왕초보 일본어 다양한 수준별 강좌가 구성됐으며, 인문 교양 분야에서는 직접 그려보는 당진 이야기, 세계 여행으로 만나는 예술, 저속노화 건강관리 등 시민들의 자기 계발과 지역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내실 있는 강좌를 마련했다.
또한 시니어 스피치, 시니어 그림교실,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등 시니어 세대를 위한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강좌도 포함되어 중장년층이 보다 주체적인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당진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평생학습통합플랫폼 배움나루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평생학습관(041-352-37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학기 프로그램은 연령과 관심사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해 누구나 자신의 삶에 필요한 배움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실효성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당진=조병길 기자 jbg@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