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2025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

국가정책정보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2025-09-14     황인경 기자
▲ 국립생태원은 ’제11회 국가정책정보협의회 정기총회’ 공로상 시상식에서 ‘2025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립생태원 제공

환경부 산하 서천 소재 국립생태원(원장 이창석)은 ’제11회 국가정책정보협의회 정기총회’ 공로상 시상식에서 ‘2025년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정책정보서비스 협력 유공자 포상’은 매년 국립중앙도서관(국립세종도서관)이 주관하는 국가정책정보협의회에서 수여하는 포상이다. 2015년부터 매년 우수 단체와 개인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단체 1곳과 개인 3명에게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국립생태원은 최근 1년간 국가정책정보협의회 공동 전시 등의 국가정책정보협의회 협력사업에 적극 참여했다. 또한 정책정보종합목록, 정책기관 발간물 전시서가, 정책기관 순회 대출 등의 정책정보서비스에 적극 참여해 정책정보의 공유와 활용에 크게 기여한 점이 인정받았다.

이창석 국립생태원장은 “2016년 국가정책정보협의회 회원가입 이후 국가 정책정보 자원의 공동 활용을 위해 다양한 협력에 참여해 왔다”며 “앞으로도 정책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ewsin@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