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모성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초보 예비부모의 자녀 양육 교육

2025-09-21     강두원 기자
▲ 제천시 보건소 ‘모성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모습. 제천시 제공

충북 제천시 보건소(소장 안순덕)가 오는 10월부터 운영하는 ‘모성건강증진 프로그램’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임신·출산·육아 전 과정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와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것으로 모성·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지역사회 환경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운영 프로그램은 총 6개로 산전·산후 우울증 예방을 위한 임산부 심리케어(매주 수요일), 첫아이 예비부모를 위한 왕초보 엄·빠교실(매주 목요일), 임신부 대상 임산부 요가교실(매주 금요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임신부 운동 프로그램 ‘건강올임’(매주 금요일), 엄마와 영아의 교감 형성을 돕는 베이비 마사지교실(매주 금요일), 영아 발달을 위한 오감발달교실(오감놀이터)(매주 금요일) 등이다.

오는 23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10월 중 프로그램 시작할 때까지 선착순으로 보건소 2층 모자보건실에 방문하거나 이메일(gemma1972@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jecheon.go.kr) 공지사항 또는 보건소 누리집 알림마당을 참고하거나 모자보건실(043-641-3203)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엄마와 아기의 건강증진과 정서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초보 예비부모의 자녀 양육 자신감과 부부 공동육아 참여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천=강두원 기자 kdw@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