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교육지원청, ‘학생마음건강통합지원망 서천-Wee 타운’ 실무위원 위촉식 개최

2025-10-28     황인경 기자
▲ ‘2025 학생마음건강통합지원망 서천-Wee 타운 실무위원 위촉식’ 모습. 서천교육지원청 제공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황균)은 지난 27일 ‘2025 학생마음건강통합지원망 서천-Wee 타운 실무위원 위촉식’을 개최하고, 관내·외 16개 협력기관의 실무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서천-Wee Town’은 서천 지역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교육청과 지역 내·외 유관기관이 함께 협력하는 학생마음건강통합지원망이다. 이를 구축하기 위해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9월 관내 주요 기관을 방문하여 협력방안을 논의했으며, 그 결실로 16개 기관의 실무 담당자들이 실무위원으로 위촉됐다.

이번에 위촉된 실무위원들은 서천 지역 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고위기 학생 위기대응, 정신건강 치료 연계, 상담 및 자문, 회복적 활동 연계 등의 영역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향후 ‘위기지원팀 실무협의회’ 운영과 ‘실무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더욱 탄탄한 학생마음건강통합지원망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오황균 교육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이 함께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돌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서천-Wee Town이 우리 학생들에게 든든한 마음안전망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dewsin@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