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새마을회, ‘제14회 어린이 독서골든벨’

2025-11-02     이건용 기자
▲ 공주시새마을회가 지난달 31일 ‘제14회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공주시새마을회 제공

공주시새마을회가 지난달 31일 ‘제14회 어린이 독서 골든벨 대회’를 개최해 책을 통해 생각의 힘을 키우고 배움의 기쁨을 나누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공주시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공주교대부설초, 신관초, 신월초, 금학초, 경천초, 계룡초, 수촌초 등 모두 7개 초등학교에서 89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독서 골든벨 대회는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흥미를 높이고, 자기 주도적인 지식 함양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매년 가을 개최되고 있다.

특히 단순히 순위를 가리는 경쟁의 장이 아니라 책을 통해 생각의 힘을 키우고 배움의 기쁨을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공주교대부설초 5학년 김도윤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또 최우수상은 금학초 5학년 임은재, 우수상은 신관초 6학년 김동욱, 공주교대부설초 6학년 이연우, 금학초 6학년 이은성 학생 등 3명에게 돌아갔다.

장려상은 신관초 6학년 김시윤 외 9명, 노력상은 금학초 6학년 이서영 외 19명이 수상했다.

이진형 공주새마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독서 골든벨은 학생들이 좋은 책을 통해 지혜를 배우고, 올바른 이상을 세워가는 뜻깊은 자리”라며 “단순한 경쟁보다 독서의 즐거움과 친구들과 함께하는 도전의 기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