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 ‘국민건강증진 AI 영상 공모전’ 접수
2025-11-04 조길상 기자
을지대학교가 28일까지 ‘을지대학교총장배 국민건강증진 AI 영상 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을지대학교의료원 설립 70주년을 기념하며 국민건강 증진과 AI 시대의 창의적 인재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 주제는 암 예방·금연, 국민건강증진 질 제고 방안, 인구 감소에 따른 출산 장려, 1인 가정 가속화에 따른 가족 붕괴 감소 방안, 함께하는 건강한 세상(인간사랑·생명존중을 바탕으로 한 따뜻한 세상)이다.
참가 부문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창의성과 주제 적합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AI 전문 능력이나 활용 경험이 없어도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작품 접수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내달 1~5일 예비 심사를 거쳐 내달 10일 본심사가 진행된다. 시상식은 내달 29일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은 부문별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을지대학교 총장상, ㈜연합뉴스TV 사장상, 범석학술장학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되며 상금은 총 6800만 원(최대 1000만 원)이다.
홍성희 총장은 “AI는 이제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국민의 삶과 건강을 지키는 새로운 문화적 언어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은 나이와 전공, 경험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무대이자 자신의 아이디어를 세상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