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충남대, 산업동물 분야 상호협력 ‘맞손’
국립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과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산업동물 관련 분야 상호협력에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산업동물 관련 분야 실무교육 및 연구협력의 원활한 추진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 행사에는 박윤제 국립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장과 정주영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협력분야는 산업동물 관련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학생을 위한 교육업무에 관현 협력, 산업동물 관련 분야 전문가 협의체 운영에 관한 협력 등이다.
한편 국립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경영금융교육과와 전국 상업정보계열 대표 특성화고인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가 지난 3일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현장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래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경영·금융 실무역량과 교원양성 역량을 함께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된 현장 중심형 교육협력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양 기관은 ▲교육과정 협력 운영 ▲신입생 유치 및 입학 홍보 협력 ▲교육협력 및 학과 개편 사업의 공동 추진 ▲학생 교육 실습 및 체험활동 교류 ▲상호 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대전여자상업고 창의관 BI Bridge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공주대 경영금융교육과의 박기윤 학과장, 김인엽 교수, 방성식 교수를 비롯해 대전여상 김기정 교장, 양재만 교감, 정혜진 교무기획부장, 송인우 교육연구부장, 성동욱 교육과정부장, 신극재 취업지원부장, 강영주 특성화운영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경영금융교육과 재학생 3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실무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데 이어 대전여자상업고 주요 시설도 견학했다. 경영금융교육과 학생들은 산업 현장과 연계된 교육의 흐름을 이해하고, 미래 금융·경영 분야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비전을 세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국립공주대 사범대학 경영금융교육과는 전국 유일의 상업정보 전문교과 교원을 양성하는 특수 목적 학과로 앞으로도 전국 상업정보계열 특성화고등학교와의 지속적인 MOU를 통해 대학-고교 연계 기반의 금융·경영교육 혁신 모델을 확산하고, 글로벌 역량과 산업현장 실무역량을 겸비한 인재 양성의 중심 학과로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