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주가, 급락 딛고 상승 마감

2025-11-05     조은수 기자

휴림로봇 주가가 소폭 상승하며 장마감했다.

5일 오후 4시 10분 KRX 기준 휴림로봇은 전 거래일 대비 0.68%(50원) 오른 73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로써 4거래일 연속 상승 마감하며 상승 흐름을 이어간 셈이다.

이날 장 초반에는 급락세도 나타났다. 주가는 한때 13.51% 빠지며 6300원 선까지 하락했으나 이후 반등했다.

하락 관련 별다른 공시는 올라온 바 없으나 오전 코스피 급락으로 7개월 만에 사이드카가 발동되며 매도 심리가 자극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매도 사이드카는 코스피200선물지수가 5% 이상 하락해 1분간 지속될 경우 발동되며, 5분 후 자동 해제된다. 현재는 해제된 상태다. 

한편 휴림로봇은 지난 1999년 설립된 산업용 및 지능형 로봇 생산업체다. 동사는 산업용로봇(제조업용로봇, 지능형로봇(서비스로봇)을 기반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다각화(기타 신규사업 등)를 통해 사업의 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찾은 젠슨 황이 "한국에 대한 아주 좋은 소식을 갖고 있다"며 "힌트를 드리자면 그 소식은 인공지능(AI), 그리고 로보틱스와 관련된 것일 것"이라고 언급하며 상승세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