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위(Wee)센터, 제14회 위(Wee) 희망대상 상담업무 담당자·학생부문 수상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연) 위(Wee)센터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위(Wee)희망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사례 공모전에 제출한 상담 사례가 학생·상담담당자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위(Wee) 희망대상’ 시상식은 매년 위(Wee) 프로젝트를 통해 위기 상황을극복한 학생과 이를 지원한 위 프로젝트 기관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여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위 클래스(학교 단위), 위 센터(교육지원청 단위), 위 스쿨(교육청 단위) 등 학생 상담을 제공하는위 프로젝트를 통해 학업중단 위기, 교우관계 갈등, 학교폭력 피해 등 위기 상황에놓인 학생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고 있다.
부여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번 공모전에서 학생과 상담업무담당자(상담교사 김지현)가 2인 1조로 팀을 이뤄 상담사례를 제출하여 학생과 상담담당자 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
부여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부적응 예방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전화상담, 내방상담, 이동상담, 순회상담을 학교로부터 의뢰 받거나 학부모가 내방 접수를 받아 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오고 있다.
황석연 교육장은 “우리 Wee센터에서 상담선생님의 열정적인 노력과 전문성이 학생에게 긍정적 변화를 가져오게 했고, 위(Wee) 희망 대상 이라는 큰 성과를 거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여 Wee센터가 주축이 되어 학교 부적응을 예방하고, 마음이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부여교육지원청Wee센터는 부여교육지원청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문적인 상담자 8명이 배치되어 학생, 학부모, 교사 등 대상으로 순회상담, 이동상담, 전화상담 등 예약을 통하여 실시하고 있고, 특히 야간 상담은 맞벌이 부부에 중점을 두고 있다.
부여=한남수 기자 han6112@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