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8월 의원출무일 운영

개부서 23개 현안사항, 10개 조례안 검토

2015-08-18     조병길 기자

당진시의회(의장 이재광)은 8월 의원출무일을 1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의원출무일에서는 다음달 7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열리는 제31회 당진시의회 임시회 개최 건과 15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운영되는 이동의정실 운영 계획 등을 협의했다. 또한 8개 부서 23건의 현안사항과 황선숙 의원이 발의한 당진시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외 9개 조례안에 대한 논의했다.

부서별 업무보고에서 ▲안전행정과는 당진·평택항 서부두매립지 관할권 분쟁관련 소송 진행 동향, 제5회 충남도 이·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및 제11회 당진시 이·통장 화합 한마당 개최 계획 당진형 주민자치 추진상황을 보고했다. ▲건설방재과는 도서유형화시설 무상 사용 가학소하천 침수위험지구 정비사업, 2015년 8월 2일 집중호우 피해복구계획을 ▲도시과는 2020년 당진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 수청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 현황을 ▲항만물류과는 당진(왜목) 마리나항만 확정 및 추진계획 등에 대한 경과보고 및 협의를 진행하여 현안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마련했다.

조례안 검토에서는 ▲황선숙 의원이 발의한 당진시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 ▲안전행정과 소관 당진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기선양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남북교류 협력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북한 이탈주민 정착지원에 관한 조례안 당진시 신생아 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안 ▲회계과 당진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 개정안 ▲사회복지과 당진시 긴급 복지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에 관한 입법취지, 유사 시·군 현황, 상위법령 위임 여부 등에 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재광 의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에 이어 다음달 15일부터 운영 계획인 이동의정실에서 주민의 목소리가 의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당진=조병길 기자 jbg@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