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상서초, 대학생과 함께하는 여름방학캠프 개강

2017-07-27     이건용 기자

공주 상서초등학교(교장 윤복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27일부터 8월 1일까지 여름방학 영어·로봇·학력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공주교대, 카이스트, 공주대 학생들의 재능기부와 교육봉사를 통해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키울 수 있을 전망이다.

영어캠프는 학년군으로 반을 편성해 노래와 챈트. 영어책 읽기, 영어 연극 등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해 공주교대 영어교육과 학생들의 재미있고 활동적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로봇 SW캠프는 카이스트 학생들과 함께 언플러그드 놀이, 피지컬 컴퓨팅, 블록형 코딩 등 학년 수준에 맞는 놀이 중심 코딩교육으로 다양한 문제 상황을 해결해보는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력캠프는 학급별로 보충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과 1대 1 방식의 수업이 진행되며, 부진 요인에 대한 맞춤식 집중 지도가 제공된다.

캠프에 참여한 이 모(6학년) 군은 “대학생 형, 누나와 함께하는 캠프가 너무 기대되고 특히 로봇 SW 캠프에서 무엇을 배울지 설렌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윤복자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해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키워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