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시술 통한 남성확대 효과 간편하고 빨라…전문의 통해야

2018-06-15     주홍철 기자

왜소한 음경으로 고민하는 남성들은 비뇨기과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음경확대에는 관심이 있지만 수술은 부담스럽게 느껴지거나, 혹은 생업이 바빠서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남성들은 필러시술에 주목하는 것도 선택지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관련의는 조언한다.

일반적인 수술과 달리 필러시술은 주사기를 이용해서 시술을 진행한다. 예외적인 경우가 아닌 이상 칼을 대지 않으므로 시술 부위의 상처가 작고 후유증의 부담이 덜하며, 10분 정도의 짧은 시간만 있으면 시술을 마칠 수 있을 정도로 빠르고 간편한 것이 필러의 장점이다.

대신 필러는 빠르고 간편한 만큼 음경확대 효과의 유지기간이 길지 않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필러의 입자가 체내에 흡수되면서 음경확대 효과가 점차 감소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필러의 유지기간은 대략 6개월에서 8개월이다.

그렇다면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 시술은 일시적인 미봉책에 불과한 것일까.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이지필 비뇨기과의 이병기 전문의에 따르면 매트릭스 필러 등 성능이 우수하고 검증된 필러 제품을 선택한다면 수술 못지않게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한다.

“매트릭스 필러는 일반적인 필러와 달리 유지기간이 3~5년에 달하며, 평균 30~50%의 확대효과를 얻는다. 또한 일정한 기간 내에 3~4회 가량 재시술을 받는다면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필러의 입자 크기가 200~300㎛인 반면 매트릭스 필러의 입자 크기는 1400~1500㎛로 약 다섯 배에 달하기 때문이다”는 것이 이지필 비뇨기과 측의 설명이다.

물론 아무리 필러시술이 간편하고 효과가 좋은 방식일지라도 엄연히 인체의 급소에 시술하는 것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병기 전문의는 “같은 양, 같은 종류의 필러를 사용하더라도 시술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드물게 붓기나 멍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성형을 부끄럽게 여기던 시대는 지났다. 이제 성형은 자신의 신체적 단점을 해소하고 삶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당당하게 선택하는 수단이 되었으며, 이는 음경확대 또한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무분별하게 접근한 성형은 신체에 큰 피해를 입힐 수도 있는 만큼, 음경확대를 받고자 한다면 전문의와 구체적인 상담을 나누고 시술과정이나 유의사항을 체크하는 등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