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제28회 충남도민생활체전 준비 박차

26일 ‘분야별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2019-08-27     윤기창 기자
 
사진은 태안군이 지난 26일 제28회 충남도민생활체전 분야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는 모습.

태안군이 내달 27일 열리는 충남도민생활체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26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군 관계자, 유관기관, 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충남도민생활체전 분야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군에 따르면 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주차장 확보와 교통대책 ▲경기장 준비 및 보수·보강 ▲숙박·외식·상인 등 손님맞이 점검 ▲대회 홍보 ▲쓰레기 처리 및 안전관리 대책 의료지원 ▲군민 및 도민 참여 분위기 조성 등 각 기관 및 부서별 추진상황 등을 점검했다.

앞서 군은 성공적 체전개최를 위해 지난 6일부터 20일까지 태안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한 공개모집으로 총 435명의 자원봉사자를 선발했으며, 이들은 대회운영본부·종목별 경기장 등에 배치돼 ▲경기장 안내 및 급수지원 ▲교통주차 안내 ▲경기 운영보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내달 27일부터 3일간 태안에서 펼쳐지는 충남도민생활체전에 참가하는 선수단과 관람객들이 대회기간 중 불편이 없도록 체전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작은 것 하나하나까지 세심히 살펴 충남도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윤기창 기자 skcy21@g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