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비 해외유학 장학생에 도전하세요'
충남도, 대졸자 등 3명 선발…2년간 장학금 지급
2012-05-30 김현호 기자
충남도가 올해 ‘도비 해외유학 장학생’ 3명을 선발키로 하고 오는 8월 한 달간 지원접수를 받는다.
이번 선발은 석사과정 3명(이·공계열 2명, 그 외 계열 1명)으로 도 내 대학 졸업(예정)자 1명, 대전·수도권 등 기타 지역 대학 졸업(예정)자 1명,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1명을 뽑게 된다.
유학 대상 국가는 미국과 중국, 일본, 영국 등 11개 국이며 선발된 학생은 2년 동안 국비유학생 국가별 장학금 지원 금액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자격은 대학 4년간 평균 성적이 백분율 환산점수 80점 이상, 유학 대상 국가별 어학능력 소지자로, 도 내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는 신청서 접수 마감일 기준 2년 이상 충남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도민 또는 도민의 자녀이다.
대전·수도권 등 기타지역 소재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는 신청서 접수마감일 기준 2년 이상 도 내 중민등록이 돼 있는 도민 또는 도민의 자녀로 도 내 초·중·고교 중 하나의 학교를 졸업한 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1차 서류심사 시 도 내 초·중·고교를 모두 졸업한 경우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학생은 각각 6점과 5점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지원 접수는 충남도 교육법무담당관실을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net)나 도 교육법무담당관실(042-220-324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