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첫 시작과 함께 흥행 소식을 알린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출연진들 본격 탐구! NO.2 염혜란
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시즌2까지 확정된 드라마! 출연진들을 본격 탐구해보자!
2020년 11월 28일 OCN과 tvN에서 방영을 시작한 웹툰 원작 드라마가 2021년 1월 24일 최고 시청률 11%를 달성한 후 종영하였다. 해당 드라마는 대중적으로 큰 사랑과 인기를 끌어 방영 도중 시즌2가 확정되었으며 드라마뿐만 아니라 메이킹 영상과 클립 영상들 또한 큰 인기와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주연들과 조연들 모두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유난히 낯은 익은 배우들이 많았던 웹툰 원작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출연진들은 누가 있으며 어떤 경력을 쌓아 온 배우들일까? 해당 출연진들에 대한 본격 탐구를 시작해보자!
염혜란
그 두 번째 주인공은 배우 염혜란이다!
배우 염혜란은 대학 졸업 후 출판사에서 잠시 일하다가 대학 시절 연극 동아리에서 키운 배우의 꿈을 향해 2000년 연극 ‘최선생’이란 작품으로 데뷔하였으며 그 후 20년이라는 긴 생활 동안 연극계에서 활동 했다. 그러던 중 선배 배우‘나문희’로부터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의 출연 제안을 받은 염혜란은 연기 생활 20년 만에 처음으로 브라운관에 얼굴을 비췄다.
모두들 암묵적으로 아는 배우들의 법칙이 있다.
그것은 바로 배우들의 표정과 몸짓 등의 표현력을 타이밍에 맞게 잡아 주는 TV에 비해 멀리 앉아 있는 관객에게까지 감정을 전달해야하는 연극과 뮤지컬 등의 연기가 더욱 어렵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배우 염혜란은 연극계에서의 20년의 경력을 통해 갖춰진 탄탄한 연기력으로 브라운관에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래서 이후 tvN 드라마 ‘K2’의 단역으로도 나왔다가 연속으로 tvN 드라마 ‘도깨비’에 캐스팅되어 성공적인 행보를 보여줬다. 특히, 배우 염혜란은 드라마 ‘도깨비’에서 주인공 ‘지은탁’의 이모 ‘지연숙’역으로 나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겨주었다.
또한 배우 염혜란은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홍자영’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과 배우 오정세와의 유쾌하고, 현실적인 부부 케미를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면서 2019년 KBS ‘연기대상’을 통해 ‘베스트 커플상’과 ‘중편 드라마 부문 여자 조연상’을 수상하였다.
이 상은 배우 염혜란이 연극계에 있을 때 수상한 2004년 ‘제 1회 아름다운 연극인상’ 인기상과 2006년 ‘제 42회 동아연극상’ 신인연기상, 2009년 ‘제 14회 히서연극상’ 기대되는 연극인상, 2010년 ‘서울 연극제’ 연기상을 이은 상이며 브라운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수상한 상이다.
한편, 배우 염혜란은 스크린 활동을 연극계에 있을 때부터 꾸준히 해왔으며 현재도 꾸준히 스크린에 출연하고 있어 탄탄한 연기력을 통해 연극과 브라운과, 스크린을 모두 사로잡은 배우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배우 염혜란은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며 폭 넓은 감정을 연기하여 대중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는 배우이다.
위홍신 대학생 기자 wi673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