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엔케이맥스 상승세, 머크·화이자 등과 공동임상 중
[주식] 엔케이맥스 상승세, 머크·화이자 등과 공동임상 중
엔케이맥스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33일 오후 2시 22분께 엔케이맥스는 전일대비 11.57%(2950원) 상승한 2만 8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1일 엔케이맥스에 다르면 자사 NK세포치료제 ‘SNK01’은 현재 한국, 미국, 멕시코 등에서 6개 적응증으로 다국적 제약사들과 임상을 진행 중이다. 이 가운데 TKI 불응성 비소세포폐암은 머크, 고형암은 머크와 화이자, EGFR 양성 고형암은 아이메드 등과 각각 공동임상 중이다.
가장 주목되고 있는 것은 미국에서 육종암 말기 암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머크·화이자 공동임상 1상이다. 이 공동 임상은 지난 2019년초부터 ‘SNK01’를 머크 ‘키트루다’, 화이자 ‘바벤시오’ 등과 병용 투여하는 방식이다.
지난 8월 엔케이맥스는 기존 약물로 치료가 어렵다고 알려진 육종암 말기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결과, 육종암 말기 환자 13명 중 8명(61.5%)에서 치료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환자 1명에게서 완전관해가 나와 큰 기대를 모았다.
2002년 설립된 엔케이맥스는 면역의 진단부터 치료까지 면역 전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면역세포 전문 바이오기업이다. NK세포 연구를 토대로 면역력을 측정하는 정밀면역진단키트 NK Vue 키트를 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또한 면역기능 향상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NK365도 출시했다.
이에 투자자들은 “10배 오르나? 지금 봐선 로또 같은데”, “머크 화이자랑 연구하는 급인데 난 10만 봄”, “곧 폭포수다”, “언젠간 가겠지. 존버한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손채현 인턴기자 ggilbo@naver.com
--
[주식] 엔케이맥스 상승세, 머크·화이자 등과 공동임상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