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에스오에스랩과 '라이다 시스템' 만든다
[주식] 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에스오에스랩과 '라이다 시스템' 만든다
동운아나텍 주가가 급상승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오후 1시 36분께 동운아나텍은 전일대비 4.93%(350원) 상승한 7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동운아나텍은 지난 10월 6일 에스오에스랩과 자율주행 및 산업용 라이다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국내 및 해외에서 상용화를 목표로 경쟁력 있는 라이다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에스오에스랩은 국내에서 라이다 관련 최다 특허를 보유, 유일한 ‘고정형 라이다’ 개발 능력을 갖춘 기업이다. 에스오에스랩은 주력인 라이다 센서를 개발하고, 동운아나텍은 이에 맞춰 관련 주문형 반도체(ASIC) 칩을 개발을 맡을 계획이다.
라이다는 레이저 펄스를 발사해 그 빛이 대상 물체에 반사돼 돌아오는 것을 받아 물체까지 거리 등을 측정하고 그 형상을 3차원 모형으로 이미지화 하는 장치다. 라이다 관련 기술은 자율주행 차량의 핵심기술로 적용되고 있으며, 향후 시장 규모 역시 수십조원에 이를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동운아나텍은 휴대폰, 태블릿, 기타 전자기기에 들어가는 아날로그 반도체 회로를 설계·개발·생산하는 팹리스(반도체 설계·개발 전문회사) 아날로그 반도체 회사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손채현 인턴기자 b_909@naver.com
--
[주식] 동운아나텍 주가 상승, 에스오에스랩과 '라이다 시스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