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게이츠는 폰 바꿀때 직접 이재용 회장에게 간다?

2023-01-18     김미영 기자
지난해 8월 한국에서 만난 이재용 부회장과 빌 게이츠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 이사장의 모습. 삼성전자 제공

빌 게이츠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sk Me Anything) 세션에서 '현재 당신이 쓰고 있는 스마트폰이 뭐냐'라는 질문에 'JY(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가 준 갤럭시 Z 폴드4'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당신이 매일 쓰는 스마트폰은 무엇인가? 지난번에 갤럭시 폴드라고 했는데 아직도 그런가?”라는 질문을 받자 “나는 삼성의 JY(이재용) 회장이 나의 갤폴드3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한국에서 그를 봤을 때 준 갤럭시 폴드4를 갖고 있다”고 답했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 8월 16일 한국을 찾아 이재용 회장과 만나 '리인벤티드 토일렛(화장실 재창조) 프로젝트' 개발 결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갤럭시 Z 폴드4는 두 사람의 만남 직전인 지난해 8월 10일 공식 출시됐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에도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뭔지를 묻는 질문에 갤럭시 Z 폴드 3를 사용한다고 답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갤럭시 Z 폴드 4의 경쟁 제품인 폴더블폰 '서피스 듀오' 시리즈를 출시했다. 그럼에도 빌 게이츠가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관심이 모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