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홈에서 승점 40점 도전

2023-09-01     김범주 인턴기자
사진- 대전하나시티즌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5경기 동안 2승을 한 대전하나시티즌이 승점 40점을 향한 도전에 나선다. 

대전은 오늘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FC와 '하나원큐 K리그1 2023' 29라운드를 치룬다. 지금 대전은 9승 10무 9패 (승점 37점) 로 리그 순위 8위에 자리잡고있다. 

지난 경기에서 대전은 홈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전북을 상대해 1대1 스코어로 무승부를 거두었다. 이날, 티아고의 선제골로 승리를 거두나 싶었지만, 전북의 송민규가 곧바로 동점 골을 터트렸다. 홈에서 상승세를 펼치는 전북을 원정에서 상대해 패를 거두는 모습을 보이지는 않았다. 

이제 대전은 수원FC를 상대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준비를 하고 있다. 대전은 올 시즌 수원FC와 두 차례의 경기에서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다. 시즌 초 대결에서 5대3, 두 번째에는 2대1로 매번 공방전을 펼치며 대전의 화력을 과시했다. 

대전의 목표는 승리이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승점 40점으로 바로 위에 있는 대구와 한 경기가 차이가 나긴 하지만, 7위를 달성해 상위 스플릿으로 올라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 

한편, 대전은 홈경기를 맞아 이번 경기에 관중들에게 치킨, 맥주가 제공되는 '치맥 페스티벌'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