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외토픽] 중국 '신종 코로나 마스크 대란'에 생수통 뒤집어쓰기까지

2020. 02. 05 by 허정아 기자
지난 1일(현지시간) 중국 광둥성 광저우 공항 도착 터미널에서 승객들이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물병으로 만든 즉석 얼굴 보호대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 
유자껍질로 만든 마스크를 착용한 중국 주민들 모습. 중국 슈퍼수학모델링 캡처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과 함께 마스크가 귀해지자 예방수단으로 생수통을 머리에 쓰거나 종이컵 마스크까지 등장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5일 중국 SNS 등에는 광저우(廣州) 지하철에서 자체 제작한 '대형 생수통'을 뒤집어쓴 엄마와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생수통을 머리에 쓴 채 돌아다니는 주민들의 모습은 병원, 슈퍼마켓, 공원에서도 목격됐다. 심지어 생수통과 작은 물병을 이용해 만든 방독면까지 등장했다.

이런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대형 생수통' 마스크가 원시적인 방법이긴 하지만 효과는 좋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마스크 대신 유자 껍질로 만든 마스크를 착용한 채 돌아다니는 주민들의 사진도 인터넷에 떠돌고 있다.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시골에서는 컵라면 용기로 마스크를 만들어 쓰는 경우도 있을 정도다.

유자껍질 마스크에 대해 네티즌들은 이런 과즙이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데는 좋을지 몰라도 전염병 방지에는 그다지 소용이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허정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