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리보는 2020 아카데미] ① 작품상 후보

2020. 02. 07 by 박동규

①포드 V 페라리  ②아이리시 맨  ③조조래빗  ④조커  ⑤작은 아씨들  ⑥1917  ⑦1917  ⑧원스어폰어타임... 인 할리우드  ⑨기생충

 

◑ 포드 V 페라리 FORD v FERRARI

개봉│2019. 12. 4

감독│제임스 맨골드

출연│멧 데이먼, 크리스찬 베일

1960년대, 매출 감소에 빠진 ‘포드’는 판매 활로를 찾기 위해 스포츠카 레이스를 장악한 절대적 1위 ‘페라리’와의 인수 합병을 추진한다. 막대한 자금력에도 불구, 계약에 실패하고 엔초 페라리로부터 모욕까지 당한 헨리 포드 2세는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페라리를 박살 낼 차를 만들 것을 지시한다.

세계 3대 자동차 레이싱 대회이자 ‘지옥의 레이스’로 불리는 르망 24시간 레이스.

출전 경험조차 없는 ‘포드’는 대회 6연패를 차지한 ‘페라리’에 대항하기 위해 르망 레이스 우승자 출신 자동차 디자이너 ‘캐롤 셸비’(맷 데이먼)를 고용하고, 그는 누구와도 타협하지 않지만 열정과 실력만큼은 최고인 레이서 ‘켄 마일스’(크리스찬 베일)를 자신의 파트너로 영입한다.

포드의 경영진은 제 멋대로인 ‘켄 마일스’를 눈엣가시처럼 여기며 자신들의 입맛에 맞춘 레이스를 펼치기를 강요하지만 두 사람은 어떤 간섭에도 굴하지 않고 불가능을 뛰어넘기 위한 질주를 시작하는데…

 

 

◑ 아이리시맨 The Irishman

개봉│2019. 11. 20

감독│마틴 스코세이지

출연│로버트 드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전후 미국에 드리운 범죄 조직의 그림자. 이제 한 거물 암살자가 입을 연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과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가 선사하는 장대한 범죄 드라마.

 

 

◑ 조조 래빗 Jojo Rabbit

개봉│2020. 2. 5

감독│타이카 와이티티

출연│스칼렛 요한슨, 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타이카 와이티티

제2차 세계대전 말기, 엄마 ‘로지’(스칼렛 요한슨)와 단둘이 살고 있는 10살 소년 ‘조조’(로만 그리핀 데이비스). 원하던 독일 소년단에 입단하지만 겁쟁이 토끼라 놀림 받을 뿐이다.상심한 ‘조조’에게 상상 속 친구 ‘히틀러’(타이카 와이티티)는 유일한 위안이 된다. ‘조조’는 어느 날 우연히 집에 몰래 숨어 있던 미스터리한 소녀 ‘엘사’(토마신 맥켄지)를 발견하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인물이 왜 여기에?!

당신을 웃긴 만큼 따뜻하게 안아줄 이야기가 펼쳐진다.

 

 

◑ 조커 Joker

개봉│2019. 10. 2

감독│토드 필립스

출연│호아킨 피닉스, 재지 비츠, 로버트 드니로

고담시의 광대 아서 플렉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남자. 하지만 모두가 미쳐가는 코미디 같은 세상에서 맨 정신으로는 그가 설 자리가 없음을 깨닫게 되는데…

이제껏 본 적 없는 진짜 ‘조커’를 만나라!

 

 

◑ 작은 아씨들 Little Women

개봉│2020. 2. 12

감독│그레타 거윅

출연│시얼샤 로넌, 엠마 왓슨, 엘리자 스캔런, 플로렌스 퓨

배우가 되고 싶은 첫째 메그, 작가가 되고 싶은 둘째 조, 음악가가 되고 싶은 셋째 베스, 화가가 되고 싶은 막내 에이미. 이웃집 소년 로리(티모시 샬라메)는 네 자매를 우연히 알게되고 각기 다른 개성의 네 자매들과 인연을 쌓아간다.

7년 후, 어른이 된 그들에겐 각기 다른 숙제가 놓이게 되는데…

 

 

◑ 결혼 이야기 Marriage Story

개봉│2019. 11. 27

감독│노아 바움백

출연│스칼렛 요한슨, 애덤 드라이버, 로라 던

뉴욕에서 성공가도를 달리는 뮤지컬 감독 찰리 베버. 한때 십대영화 여배우로서, 지금은 찰리의 공연기획사 소속으로 들어가 뮤지컬 주연배우로 나서고 있는 아내 니콜. 두 사름은 고된 결혼생활에 지쳐 중재인을 찾아가고, 상담의 일환으로 서로에 대해 좋은 점을 적어보기로 한다. 하지만 니콜이 찰스에 대해 적은 글을 읽기 버거워하면서 두 사람은 상담을 포기하는데…

 

 

◑ 1917

개봉│2020. 2. 29

감독│샘 멘데스

출연│조지 맥케이, 딘-찰스 채프먼, 콜린 퍼스, 베네딕트 컴버배치

제1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1917년. 독일군에 의해 모든 통신망이 파괴된 상황 속에서 영국군 병사 '스코필드'와 '블레이크'에게 하나의 미션이 주어졌다. 함정에 빠진 영국군 부대의 수장 '매켄지' 중령에게 '에린무어' 장군의 공격 중지 명령을 전하는 것! 둘은 1600명의 아군과 '블레이크'의 형을 구하기 위해 전쟁터 한복판을 가로지르며 사투를 이어가는데…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개봉│2019. 9. 25

감독│쿠엔틴 타란티노

출연│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1969년 할리우드, 잊혀져 가는 액션스타 ‘릭 달튼’과 그의 스턴트 배우 겸 매니저인 ‘클리프 부스’는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새로운 스타들에 밀려 큰 성과를 거두진 못한다. 그러던 어느 날 ‘릭’의 옆집에 할리우드에서 가장 핫한 ‘로만 폴란스키’ 감독과 배우 ‘샤론 테이트’ 부부가 이사 오자 ‘릭’은 새로운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고 기뻐하지만 인사조차 나누지 못한다.

형편상 더 이상 함께 일할 수 없게 된 ‘릭’과 ‘클리프’는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하고 ‘릭’의 집에서 술을 거나하게 마시던 중 뜻하지 않은 낯선 방문객을 맞이하게 되는데…

 

 

◑ 기생충 PARASITE

개봉│2019. 5. 30

감독│봉준호

출연│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 가족. 장남 기우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신성재 2020-02-07 00:08:31
저도 영화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