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025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한 ‘2025학년도 2학기 졸업선배와 나누는 리얼(Real)한 토크’ 프로그램 모습. 한남대학교 제공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025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5학년도 2학기 졸업선배와 나누는 리얼(Real)한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13일과 15일 한남대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등 전 취업대상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현직 졸업 선배를 초청해 취업 준비담과 생생한 사회생활 이야기를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졸업선배들은 자신의 직장과 맡은 직무를 소개하며 취업 성공 노하우를 인터뷰 형식으로 전달했다. 또 조별 대화시간을 통해 선배들과 심층적인 대화를 나누는 기회도 마련됐다.

학생들은 현직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듣고 궁금한 내용을 질의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유승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재학생 중에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다”며 “고학년 및 졸업생들에게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저학년 학생들에게도 향후 진로 방향성을 잡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