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열린 ‘제38회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에서 김왕환 KITA 대전세종충남기업협의회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KITA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제공

한국무역협회(KITA)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는 30일 롯데시티호텔 대전에서 ‘제38회 KITA 대전세종충남 CEO 글로벌 포럼’을 공동 개최했다.

포럼에는 지역 내 수출기업 CEO,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I 시대, 중소기업의 인적자원개발(HRD, Human Resource Development)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

포럼에서는 오계택 한국노동연구원 노사관계본부장이 ‘중소기업 CEO가 알아야 할 HRD의 중요성’을 주제로 강연했다. 오 본부장은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중소기업이 인적자원관리와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 전략을 제시하며 “AI와 디지털 전환 시대에는 사람을 단순한 노동력이 아니라 학습하고 성장하는 자산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왕환 KITA 대전세종충남기업협의회 회장은 “기업의 규모를 떠나 결국 회사를 성장시키는 것은 ‘사람’이다”라며 “이번 포럼이 지역 중소기업이 단기성과 중심의 인력운영에서 벗어나 교육·훈련·성장을 통한 장기적 인재경영 체계를 마련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재 수습기자 chohj0505@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