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협회 제2회공모전 개최 내달 27일까지 이메일 접수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이하 인구협회)는 출산·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한 ‘제2회 출산장려 UCC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UCC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결혼, 출산,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저출산문제의 국민공감대 형성 및 극복을 위한 작품이면 되고 순수 창작 동영상, 플래쉬, 애니메이션 등을 이용한 30초, 1분, 3분 등의 영상물이면 된다.

응모기한은 내달 27일까지며 출품을 희망하는 자는 홈페이지(www.ppfk.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jsw1985@ppfk.or.kr)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오는 7월 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며 당선자에게 최우수상 200만 원(1편), 우수상 100만 원(2편), 장려상 50만 원(3편), 입선 30만 원(10편) 등 총 8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김성희 인구협회 본부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인구의날 행사, 미혼남녀 맞선프로젝트, 인구교육, 아기사랑 태교음악회, 새생명탄생축하음악회, 맘맘맘문화센터 운영 등 출산장려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