쇄신 요구 맞물려…이기인 “문제의식 공유”

사진= 연합뉴스(이준석, '천아용인'과 회동)
사진= 연합뉴스(이준석, '천아용인'과 회동)

‘이준석 신당’이 가시화될 조짐을 보이고 동시에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의 목소리도 점차 커지고 있다. 당이 바뀌지 않으면 신당을 만들겠다는 이준석 전 대표의 정치 행보는 인 혁신위원장의 쇄신 목소리와 맞물려 돌아가고 있는 모양새다.

지난 주말 이준석 전 대표와 친이준석계인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이 회동해 신당 창당 구상을 공유한 것으로 알려 진 후 13일 이기인 경기도 의원은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주류의 입장을 대변하는 국회의원들이 먼저 연락해서 ‘당에 정말 문제가 많다’, ‘인요한 혁신위로는 부족하다’라고 문제의식을 공유했다”고 했다.

혁신위가 요구해온 ‘친윤·중진 불출마 또는 수도권 험지 출마’가 이른바 이준석 신당의 창당 명분과 같은 맥락으로 풀이된다.

인 위원장은 같은 날 다른 라디오에서 이들을 향해 “(희생 요구에) 역행하는 사람도 있다”며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우유를 마실래, 아니면 매를 좀 맞고 우유를 마실래’”라고 거듭 압박했다. 그러면서 인 위원장은 이 전 대표의 신당 창당론에 대해 “아직도 여러 통로를 통해서 손을 내밀고 있고 아직도 본인을 위한 게 아니고 우리를 위한 게 아니다. 좀 참아달라 조금 재고해달라 지금도 요청하고 있다. 이 방송에서도 요청한다”고 거듭 호소했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