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피네이션 제공
사진=피네이션 제공

가수 싸이(PSY)의 대표적인 콘서트 '올나잇스탠드' 관람 꿀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관객들과 함께한 올나잇 스탠드는 밤 11시 42분에 시작해 첫차가 다니는 시각까지 밤새 노래부르고 뛰고 춤추며 즐기는 콘서트로 오죽하면 "싸이가 집을 안 보내준다"는 유명한 후기가 나올 정도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역대급 기획력과 무대 연출력, 화려한 게스트 등으로 콘서트 때마다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올해는 오는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서울 KSPO DOME(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싸이의 연말 콘서트 소식을 들은 팬들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여름에 못 달린 거 겨울에 달린다", "게스트 벌써부터 기대된다", "밤샘 공연 벌써 힘든데 기대된다", "설렌다", "제발 티켓팅 성공하게 해주세요", "자리는 넉넉하겠죠", "제 자리도 남겨놔 주세요"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다음은 싸이와의 올나잇 스탠드를 신나게 즐기기 위한 꿀팁들을 참고해보자.

1. 빨간색 반팔티

올나잇 스탠드 콘서트 컨셉 컬러는 '레드'인 만큼 색을 맞춰 입고 가는 것이 그 분위기를 즐기기 좋다. 그러난 밖과 공연장의 온도차가 큰 만큼 반팔티를 제일 안에 입고 얇은 티를 겹겹이 입어 콘서트 당시 벗는 것이 좋다고 한다.

콘서트에 다녀온 누리꾼들은 '민소매를 입어도 더웠다'라는 후기가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작은 손풍기까지 있으면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2. 생수와 에너지바 

콘서트에서 물을 나눠주지만 못 받을 가능성이 크다. 밤새 소리를 지르며 뛰어놀아야 하는 콘서트이기 때문에 생수를 필수이다. 여기에 체력을 보충해줄 에너지바나 초콜릿 등 간단한 간식거리가 있다면 더욱 재미있게 콘서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