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etty images
사진- Getty images

축구 유니폼이 패션으로 작용하는 가운데, 22-23 시즌 축구 유니폼 순위 TOP8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유니폼 등 축구 용품을 다루는 매체 'Footy Headlines'은 28일 트위터에 22-23 시즌 유럽축구 유니폼 판매 순위 TOP8을 개제했다. 

개제된 내용에 따르면 순위는 다음과 같다.

사진- 아스날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아스날 공식 인스타그램

▲ TOP8 아스날 

프리미어리그(PL) 소속인 아스날이 8위를 차지했다. 아스날은 잉글랜드 런던을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 승점 30점으로 리그 1위를 기록 중이다. 스페인 출신의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끌고 있으며 잉글랜드 FA컵 최대 우승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판매량은 약 85만장 정도이며 빨간색의 홈 유니폼보다 검은색 원정유니폼이 더 잘팔리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진- 파리생재르망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파리생재르망 공식 인스타그램

▲ TOP7 파리생재르망 

프랑스 리그1 소속인 파리 생재르망이 8위를 차지했다. 파리 생재르망은 프랑스 파리를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 승점 30점으로 리그 1위를 기록 중이다. 대한민국 축구 '에이스' 이강인의 소속팀이며 프랑스 리그1 최다 우승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판매량은 약 110만장 정도다.

사진- 맨체스터 시티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맨체스터 시티 공식 인스타그램

▲ TOP6 맨체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PL) 소속인 맨체스터 시티가 6위를 차지했다. 맨체스터 시티는 잉글랜드 그레이터맨체스터주 맨체스터를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 승점 29점으로 리그 2위를 기록 중이다. 2022-23 시즌에 UEFA 챔피언스리그와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 FA컵을 우승해 컵대회 3관왕인 일명 '트래블'을 달성했다.

판매량은 약 129만장 정도다.

사진- 바이에른 뮌헨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바이에른 뮌헨 공식 인스타그램

▲ TOP5 바이에른 뮌헨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인 바이에른 뮌헨이 5위를 차지했다. 바이에르뮌헨은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을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 승점 32점으로 리그 2위를 기록 중이다. 독일 분데스리가 최다 우승팀에 빛나며 '코리안 몬스터' 김민재의 소속팀이다.

판매량은 약 135만장 정도다.

사진- 바르셀로나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바르셀로나 공식 인스타그램

▲ TOP4 바르셀로나

스페인 라리가 소속인 바르셀로나가 4위를 차지했다. 바르셀로나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 승점 31점으로 리그 4위를 기록 중이다. 스페인 컵 대회인 코파 델 레이 최다 우승팀이다.

판매량은 약 160만장 정도다.

사진- 레알마드리드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레알마드리드 공식 인스타그램

▲ TOP3 레알마드리드

스페인 라리가 소속인 레알마드리드가 3위를 차지했다. 레알마드리드는 스페인 마드리드를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 승점 35점으로 리그 1위를 기록 중이다. 스페인 라리가 최다 우승팀이며 '별들의 전쟁' UEFA 챔피언스리그 최다 우승팀이기도 하다. 

판매량은 약 170만장 정도다.

사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인스타그램

▲ TOP2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프리미어리그(PL) 소속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2위를 차지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잉글랜드 그레이터맨체스터주 맨체스터를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 승점 24점으로 리그 6위를 기록 중이다. 프리미어리그(PL)의 최대 우승팀이며 대한민국의 '영원한 캡틴' 박지성이 이 팀에서 활약하기도 했다.

판매량은 약 175만장 정도다.

사진- 리버풀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리버풀 공식 인스타그램

▲ TOP1 리버풀

프리미어리그(PL) 소속인 리버풀이 1위를 차지했다. 리버풀은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 리버풀을 연고지로 두고 있으며 현재 리그에서 승점 28점으로 리그 3위를 기록 중이다. 독일 출신 위르겐 클롭 감독이 이끌고 있으며 '네덜란드의 벽' 버질 반 다이크가 이 팀의 주장직을 맡고 있다.

판매량은 약 180만장 정도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