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배우 김고은이 무당으로 분한다.

지난 17일 더 플라자 호텔 서울에서는 영화 '파묘' 제작보고회가 개최됐다. 행사에는 장재현 감독을 비롯해 배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이 참석했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작품이다.

이날 김고은은 "박정민이 전화를 걸어와 '파묘' 대본을 꼭 한 번 봐달라고 했다"면서 "감독님이 (화림 역으로) 너를 너무 원하는데 네가 거절할까 봐 미리 얘기하는 것이라고 하더라"라고 출연 배경을 설명했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작품을 수락한 김고은은 실제 무속인을 선생으로 모시고 몸짓, 춤사위, 표정 등 굿의 전반적인 과정을 배운 것으로 전해진다.

선생의 집에 찾아가 함께 밥을 먹으며 연습에 매진했다는 그는 "일단 전문직이기 때문에 직업적 특성과 그리고 이행하는 행동들, 퍼포먼스들, 그리고 경문을 외고 하는 과정에서 징을 치고 하는 모습들이 어설퍼 보이면 안 된다는 강박이 강했고, 젊은 무당이지만 인정받고 프로페셔널한 무당이어서 그 모습을 잘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를 듣고 있던 최민식은 김고은이 굿을 하는 장면이 “‘파묘’의 백미 중의 백미”라고 김고은을 칭찬했다.

사진 = 쇼박스
사진 = 쇼박스

그는 "김고은 배우의 연기를 보니 '와' 하는 소리가 절로 나왔다"면서 "김고은 씨가 걱정되기도 했다. '이러다가 투잡 뛰는 거 아니야? 돗자리 까는 거 아냐? 영화 떠나면 안 되는데' 싶었다"라며 웃었다.

장의사 영근 역을 맡은 유해진도 김고은의 연기에 대해 “저라면 해낼 수 없었을 것”이라고 극찬해 김고은의 연기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영화 '검은사제들' '사바하' 등 오컬트 장르의 한 획을 그은 장재현 감독의 신작이자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등 신선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는 '파묘'는 2월 개봉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