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
사진=연합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과 요르단의 경기 일정과 중계에 대해 관심이다.

오는 20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에 펼쳐지는 이번 경기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E조의 요르단과 대한민국이 조 1위를 두고 벌이는 쟁탈전이다. 이번 아시안컵에는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황희찬, 조규성 등 유럽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한민국 역대 최정예 전력이 모두 출전했다.

대한민국은 지난 15일 바레인을 두 골차로 완파하며 64년 만의 아시안컵 우승을 향한 성공적인 첫걸음을 뗐다. 요르단은 말레이시아를 4-0으로 격파하며 조 1위로 올라섰다.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현장 중계는 티빙에서 캐스터 배성재와 해설에 박주호, 김환이 참여, 경기에 한층 더 현장감 넘치게 몰입할 수 있을 예정이다.

2차전에서 만날 요르단은 FIFA랭킹(87위)의 팀이다. 지난 1차전 상대인 바레인(86위)와 큰 차이가 없다.

결국, 이번 경기도 바레인전과 비슷한 경기 양상이 펼쳐질 가능성이 크다. 역습 시에는 위협적인 모습을 보여준 바레인처럼 요르단의 공격력도 무시할 수 없다. 조별예선 1차전에서 말레이시아와 만난 요르단은 4-0의 대승을 거뒀다. 조별예선 첫 경기부터 순항하고 있는 만큼 선수단 기세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요르단전 역시 바레인전 못지 않은 치열한 승부가 펼쳐지겠지만, 이강인, 손흥민, 이재성, 황인범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주축 멤버들의 활약으로 우세한 경기를 이끌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