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스타그램
사진= 인스타그램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전을 앞두고 손흥민과 어린 선수들 사이 다툼이 벌어졌다는 외신 보도가 나와 진위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13일(현지시각) 영국 더선은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이 아시안컵 탈락 전날 팀 동료와 몸싸움을 벌여 손가락이 탈구됐다”고 단독 보도했다.

앞서 손흥민은 지난 6일 한국과 요르단의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오른손 중지와 검지를 테이핑한 채 경기에 나왔다.

더선에 따르면 준결승전 전날 어린 선수들이 저녁 식사 후 탁구를 치겠다는 이유로 자리를 일찍 뜨려 했다. 여기엔 “파리 생제르맹의 에이스 이강인도 포함됐다”고 매체는 전했다.

평소 이 모습을 못마땅하게 여겨온 손흥민은 선수들에게 다시 자리에 앉으라고 말했고, 이 과정에서 다툼이 벌어졌다. 더선은 “손흥민은 선수들을 진정시키려다 손가락을 심하게 다쳤다”고 전했다.

더선은 “요르단전 패배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며 “놀랍게도 한국은 단한번의 슈팅도 성공하지 못했는데, 손흥민은 오른손 손가락을 묶은 채 경기를 뛰어야 했다”고 했다.

손흥민은 토트넘 복귀 후에도 여전히 손가락에 테이핑을 한 채 경기를 뛰었다고 매체는 전했다.

사진= The Sun
사진= The Sun

해당 보도가 전해지자 일각에서는 팀내 불화설이 제기되기도 했다.

네티즌 A 씨는 “아시안컵 끝나고 올린 게시물에 이강인, 손흥민이 서로 좋아요를 안 눌러서 이상하다고 생각했다”며 “이강인이 보란듯이 설영우, 정우영 게시물에 댓글까지 달았는데 주장 게시물엔 좋아요를 안 눌러 쎄한 느낌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국내에서도 불화설 관련 보도가 나온 적 있다”며 앞서 연합뉴스가 분석한 요르단전 패배 요인 기사를 재조명했다.

연합뉴스는 “태극전사들은 과연 ‘원팀’으로 대회에 임했는지 의심스러운 지점이 있다”며 “이번 대회 기간 토너먼트 경기를 준비하면서는 훈련장에서 한 해외파 공격수가 자신에게 강하게 몸싸움을 걸어오는 국내파 수비수에게 불만을 품고 공을 강하게 차며 화풀이하는 장면이 포착됐다”고 전했다.

무색무취 전술과 부실한 리더십으로 도마 위에 오른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거센 비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확인되지 않은 충격적인 외신 보도까지 겹쳐 설상가상인 상황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