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
사진=연합

손흥민(토트넘)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 축구대표팀 후배들과 언쟁하는 과정에서 손가락이 탈구됐다는 외신 보도가 나온 가운데, 대한축구협회(KFA)도 이를 인정했다. 그러나 축구 팬들은 아시안컵의 패배를 불화설로 화제를 돌린다고 주장하고 있다.

손흥민과 후배 선수들과의 갈등은 이날 영국 매체 더선을 보도를 통해 알려졌다. 

더선에 따르면 손흥민의 탈구 사고는 요르단과 준결승을 하루 앞둔 저녁 식사 자리에서 벌어졌다고 보도했다. 일부 연배가 어린 선수들이 일찍 저녁을 먹고 탁구를 하러 갔고, 대표팀의 단합을 중시한 주장 손흥민이 이들을 다시 테이블로 불러들이는 과정에서 언쟁이 일어난 것이다. 당시 탁구를 치려고 일찍 자리를 뜬 어린 선수 중에는 이강인(파리생제르맹)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KFA 측은 14일 “대회 기간 중 일부 선수들 사이에서 다툼이 있었다”며 “물리적인 (주먹 다툼) 수준의 충돌까진 아니었고, 손흥민이 (선수를) 뿌리치는 과정에서 손가락 상처를 입은 것”이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러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정몽규에 관한 얘기는 답장이 없으면서 불화설에 대한 인정은 너무 빠르다", "선수들이 싸워서 아시안컵 성적이 부진했다고 돌릴라는 것 아니냐"등의 반응이 나왔다.

사진=연합
사진=연합

홍준표 대구시장도 대한축구협회 질타에 힘썼다.

홍 시장은 1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클린스만 해임 안 하면 앞으로 국가대표 경기 안 본다. 모든 책임은 정몽규 축구협회장이 져라"고 남겼다.

홍시장은 "정몽규도 (축구협회장으로) 장기 집권 했으니 사퇴하는 게 맞다. 대통령도 단임인데 3선이나 했으면 물러나야 한다"며 정 회장에 사퇴도 촉구했다.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요르단과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0대2로 패배해 탈락했다. 한국은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등을 앞세워 1960년 대회 이후 64년 만에 아시안컵 정상을 노렸지만, 대회 내내 졸전을 펼치며 이름값을 전혀 못 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런 가운데, 대회 기간 선수단의 불화설까지 제기되면서 내부 단속도 제대로 못 한 클린스만 감독을 향해 경질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