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지하철 내에서 양반다리를 하고 앉아 손으로 코를 푼 뒤 지하철 천의자에 닦은 여성이 뭇매를 맞고 있다.

지난 1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하철 콧물녀'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됐다. 글 작성자 A씨는 "살다살다 이런 글은 처음인데 정말 더러워서 못 참겠다"며 운을 뗐다.

A씨가 함께 공개한 사진속에는 지하철 내에서 양반다리를 한 채로 휴대전화를 쳐다보고 있는 여성의 모습이 담겼다. 이 여성이 짐을 올려둔 옆 좌석에는 콧물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잔뜩 묻어있는 모습이 보인다.

A씨는 해당 여성을 춘천 방향으로 가는 경춘선에서 목격했다고 전했다. 당시 여성은 지하철에 오르자마자 자신의 짐을 의자에 두고 신발을 벗은 채 양반다리를 하고 앉았으며, 이후 평내호평역을 지날 때 쯔음 돌연 손으로 코를 푼 뒤 콧물이 묻은 손을 의자에 닦는 행동을 3~4번 닦았다고 한다.

해당 장면을 목격한 A씨는 이건 아니다 싶어서 "저기요 거기에 그리 닦으면 다른 분이 묻지 않겠냐"고 제지했지만, 이어폰을 빼고 머리만 끄덕이더니 그냥 다시 휴대전화로 시선을 옮겼다고 했다. 이에 A씨는 "춘천 방향 지하철 조심해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으면 좋겠다. 정말 더럽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글을 접한 네티즌들은 "모르고 의자에 앉는 사람은 어떡하냐", "어떻게 살아왔길래 저런 행동을 하는지 모르겠다", "도대체 어떤 세상을 살아야 저런 행동을 할 수 있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난 2020년부터 2023년 6월까지 서울 지하철 1~8호선에서 승객으로 인한 열차 운행 방해나 승강기 고장, 시설물 파손 등의 장애는 모두 108건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