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LG아트센터
사진 - LG아트센터

배우 전도연이 27년 만에 연극 무대로 돌아온다.

지난 20일 LG아트센터는 전도연이 오는 6월 4일부터 7월 7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에서 공연하는 '벚꽃동산'에서 여주인공을 맡는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1997년 '리타 길들이기' 이후 27년 만이다.

전도연과 함께 호흡을 맞출 배우는 '오징어 게임', '수리남'으로 세계에 이름을 알린 박해수다. 지난해 연극 '파우스트'의 열연으로 호평받았다. 

'벚꽃동산'은 러시아 극작가 안톤 체호프의 원작을 세계적 연출가 사이먼 스톤이 재해석한 신작이다. 19세기 몰락한 여성 지주의 이야기를 현대 서울에서 일어나는 일로 제작해 발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를 표현한다.

두 배우는 원작의 여주인공 '류바'와 냉철한 상인 '로파힌'을 현대적으로 재창조한 인물을 연기하며, 30회의 공연 기간 동안 원 캐스트로 함께 무대에 선다.

사이먼 스톤은 "한국 배우들은 희극과 비극을 넘나들며 연기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며 "희극이면서도 비극인 '벚꽃동산'은 한국 배우들의 놀라운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자 항상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한국 사회를 담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전했다.

LG아트센터 이현정 센터장은 "'벚꽃동산'은 세계적 연출가와 최고의 배우들이 위대한 원작 위에 한국의 현대 모습을 입혀 새롭게 써 내려갈 특별한 공연"이라며 "앞으로 전 세계 공연장을 한국어로 투어하는 글로벌한 작품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