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
사진=연합

불법 촬영 혐의 등으로 수사를 받는 황의조(알라니아스포르)가 튀르키예 프로축구 쉬페르리그 데뷔 4분 만에 다쳐 그라운드를 떠났다.

황희조는 지난 18일 튀르키예 알라니아의 바체셰히르 오쿨라르 경기장에서 열린 2023-2024 쉬페르리그 26라운드 아다나 데미르스포르와 홈 경기(3-3 무승부) 후반 24분 교체로 그라운드를 밟았다.

그러나 투입 4분 만인 후반 28분 부상 탓에 아흐메드 하산 쿠카와 다시 교체됐다.

공을 몰고 전진하던 황의조는 상대의 거친 태클에 중심을 잃고 넘어지더니 통증을 호소했다.

이 경기는 황의조의 튀르키예 무대 데뷔전이었다.

황의조는 지난 6일 노팅엄 포리스트(잉글랜드)에서 알라니아스포르로 임대 이적했다.

2022년 8월 프랑스 무대를 떠나 노팅엄에 입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진출에 성공한 황의조는 주전 경쟁에서 밀린 이후 줄곧 임대로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노팅엄 입단과 동시에 올림피아코스(그리스)로 임대된 황의조는 그리스에서도 별다른 활약을 보여주지 못해 지난해 2월 '단기 임대생' 신분으로 K리그1 FC서울 유니폼을 입고 6월까지 뛰었다.

지난해 9월 다시 챔피언십(2부리그)의 노리치 시티로 임대 이적해 어렵게 출전 기회를 잡았지만 이적 4개월 만에 돌연 노리치 시티를 떠났다.

한편 황의조는 전 연인과의 성관계를 불법으로 촬영한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수사기관의 명확한 결론이 나올 때까지 황의조를 국가대표로 선발하지 않기로 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전 국가대표팀 감독도 사태 초기에는 인터뷰 등을 통해 황의조에 대한 지지를 표했으나 협회의 결정에 따라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발탁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