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
사진=연합

팀 동료를 괴롭히고 폭언을 한 국가대표 출신 리베로 오지영(36·페퍼저축은행)이 1년 자격정지 중징계를 받았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지난 27일 오전 서울 마포구의 KOVO 대회의실에서 오지영의 인권침해 행위에 대한 2차 상벌위원회를 개최, 1년 자격정지 징계를 내렸다.

KOVO는 "중대한 반사회적 행위이며 앞으로 프로스포츠에서 척결되어야 할 악습이다. 다시는 유사한 행위가 재발하지 않도록 제재하기 위해 선수인권보호위원회규정 제10조 제1항 제4호, 상벌규정 제10조 제1항 제1호 및 제5호, 상벌규정 별표1 징계 및 제재금 부과기준(일반) 제11조 제4항 및 제5항에 따라 이와 같은 징계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오지영이 후배 선수들을 괴롭혔다는 주장이 나오자, 소속팀 페퍼저축은행은 이를 선수고충처리센터에 직접 신고했다.

지난 23일 열린 1차 상벌위원회에는 오지영과 피해를 주장하는 일부 선수가 참석했으나, 의견이 엇갈려 이날 2차 상벌위원회를 열게 됐다.
KOVO가 사실관계를 파악한 결과, 오지영이 팀 동료에게 괴롭힘, 폭언 등 인권침해 행위를 한 사실이 확인됐다. 이에 KOVO 측은 오지영에게 징계를 내렸고, 페퍼저축은행 구단에는 선수단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지영은 1988년 생으로 35세다. 그는 지난 2006-07 시즌 V-리그 1라운드 4순위 (한국도로공사)로 프로에 입단했으며, 입단 당시에는 윙스파이커였지만 키가 너무 작아서 곧 리베로로 전향했다. 강한 서브를 구사하고 수비력이 좋기 때문에 데뷔 시즌부터 원포인트 서버와 수비 백업으로 주로 기용됐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