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지역사회 봉사 프로그램 선정... 마을별 특색 축제 기획

▲ 지난 29일 태국 파타야 자인 호텔에서 열린 ‘2024 피나클어워즈 및 아시아 축제도시 컨퍼런스’에서 이용록 홍성군수(사진 가운데)가 피나클 어워즈 베스트 지역사회 봉사 프로그램상을 수상하고 있다. 홍성군 제공

홍성군이 추진한 ‘마을축제 아카데미’가 세계인으로부터 축제를 통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

홍성군은 태국 파타야 자인 호텔에서 열린 ‘2024 피나클어워즈 및 아시아 축제도시 컨퍼런스’에서 ‘홍성군 마을축제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베스트 지역사회 봉사 프로그램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제5차 예비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홍성군 마을축제 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마을별 특성에 맞는 축제를 기획하고 마을 주민들의 공동체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문화적 실험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마을축제 아카데미는 축제에 관심 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축제 이벤트의 이해를 위한 13회차 교육을 실시했으며 축제 이벤트 경영사 3급 시험을 통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 지역 문화 전문 인력도 양성했다.

이용록 군수는 “홍성군 마을축제 아카데미가 2024 아시아 피나클어워즈 베스트 지역사회 프로그램에 선정된 것은 마을 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한 주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문화도시 활성화를 통해 마을단위 문화가치를 확장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2024 피나클어워즈 및 아시아 축제도시 컨퍼런스’에 홍보 부스를 열고 세계인을 대상으로 올해 개최 예정인 ‘홍성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을 홍보했다.

홍성=이석호 기자 ilbole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