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특성에 맞는 환경교육계획 수립, 환경교육도시 추진 기반 마련

천안시는 5일 성성호수공원 방문자센터에서 ‘환경교육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5일 성성호수공원 방문자센터에서 ‘환경교육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천안시 제공

 

천안시는 5일 성성호수공원 방문자센터에서 ‘환경교육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차명국 농업환경국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전문가, 시민단체, 용역수행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용역은 새로운 환경 비전인 ‘2030 환경안전도시 천안’ 실현을 위한 6대 전략, 20개 부문, 70개 세부사업 중 환경교육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천안형 환경교육 5개년 계획을 수립해 환경교육도시로의 기반 구축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환경교육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연구내용은 2028년까지 천안시의 환경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국내 환경교육 정책 현황 분석 및 전망 제시, 천안시 환경교육 현황조사 및 의견 수렴, 국가와 충남도 계획 반영한 환경교육계획의 추진목표와 전략 마련,환 경교육계획 세부 실행계획 수립 등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시의 환경교육 현황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추진 방향에 대한 실행계획 수립 방안과 실효성에 대해 논의했다.

차명국 시 농업환경국장은 “‘2030 환경안전도시 천안’ 실현을 위해서는 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속 가능하고 사람과 자연이 상생하는 환경교육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김인수 기자 kis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